2012년 7월 25일 수요일

복음의 종주국 대한민국




예수님 오시기 전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어디에 오실 것인지 미리 예언하셨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미 5장2절)

전에 고통하던 자에게는 흑암이 없으리로다 옛적에는 여호와께서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으로 멸시를 당케 하셨더니 후에는 해변 길과 요단 저편 이방의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하던 자에게 빛이 비취도다 (사 9장1~2절)

예언 따라 예수님께서는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고 갈릴리에서 복음을 전파하셨다(마 2:1, 마 4:12).
그런데 성경은 동방으로부터 시작될 또 다른 구원의 역사를 예언하고 있다.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계 7장2~3절)

마지막 환란이 임하기 전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인을 쳐서 구원하신다. 인 치는 사업은 ‘해 돋는 데’로부터 시작한다. 사도 요한이 계시를 본 밧모섬은 터키 반도 앞에 있는 작은 섬이다.

밧모섬을 기준으로 해 돋는 곳, 동방 땅끝은 어디일까? 세계지도를 보면 밧모섬으로부터 동방 땅끝 해 돋는 데는 대한민국이다. 동방의 반대편인 서방으로부터 수 많은 교파와 교리가 생산되었지만 모두 마지막 재앙에서 구원주는 복음이 될 수 없다. 마지막 구원의 복음은 동방 땅끝 대한민국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언 따라 동방에서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구원의 소식을 듣고 전 세계에서 한국으로 날아오는 수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 모든 것은 결코 사람의 역사가 아니다. 이미 수 천년 전부터 예정된 하나님의 역사다. 하나님의 교회의 유례없는 급성장은 사람의 안목으로는 기이한 일이지만 성경적 안목으로는 당연한 일이다.


예언이 성취되는 교회, 바로 그 곳이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곳이며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는 곳이다.




댓글 1개:

  1. 성경의 예언이 가리키고 있는 교회, 예언이 이루어지는 교회!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