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1일 일요일

우상 숭배란 무엇인가???



바로 이거다!


출 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렘 10:2~5
 열방의 규례는 헛된 것이라 그 위하는 것은 살림에서 벤 나무요 공장의 손이 도끼로 만든 것이라 그들이 은과 금으로 그것에 꾸미고 못과 장도리로 그것을 든든히 하여 요동치 않게 하나니 그것이 갈린 기둥(공동번역: 허수아비) 같아서 말도 못하며 걸어다니지도 못하므로 사람에게 메임을 입느니라 그것이 화를 주거나 복을 주지 못하나니 너희는 두려워 말라 하셨느니라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만들지 말라고 하신 우상이다. 이 같은 하나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십자가를 섬기는 자들은 결국 어떻게 될까?


렘 2:27~28
 그들이 나무를 향하여 너는 나의 아비라 하며 을 향하여 너는 나를 낳았다 하고 그 등을 내게로 향하고 그 얼굴은 내게로 향치 아니하다가 환난을 당할 때에는 이르기를 일어나 우리를 구원하소서 하리라 “네가 만든 네 신들이 어니 있느뇨 그들이 너의 환난을 당할 때에 구원할 수 있으면 일어날 것이니라”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십자가를 비롯해 어떤 우상도 만들어서도! 숭배해서도! 안되는 것입니다!!

댓글 2개:

  1. 우상에 불과한 십자가. 마리아상에 우리의 마음을 쏟지맙시다. 우상을 섬기는자는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답글삭제
  2. 아무형상도 만들지 말라 하셨으면 안만들어야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