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7일 화요일

그리스도의 아내에 대한 이중적 의미






1.동일한 단어를 각각 다른 뜻으로 해석해야 하는 경우

성경에는 한 단어가 반드시 한 가지 뜻으로만 해석되거나 설명되지 않고 이중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일례로 ‘양(羊)’이라는 단어를 살펴보자. 성경은 통삭적으로 그리스도는 ‘목자’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를 ‘양’으로 비유한다(요10:10~18). 그러나 한편으로는 예수님을 가리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라고 비유한 말씀도 기록되어 있다(요 1:29).
만약 예수님은 무조건 목자이며 양은 오직 성도들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면 요한복음 1장 29절은 올바르게 해석될 수 없다. 이처럼 성경의 전후 문맥을 살펴서 그 의미를 파악하지 않고, 무조건 한 단어는 오직 한 가지 뜻만을 지니고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은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왜곡시키게 된다.






2. 천국 혼인 잔치의 ‘어린 양의 아내’는 오직 하늘 어머니

성경에서 ‘양’이 성도들을 뜻하기도 하고, 그리스도를 뜻하기도 하듯이 ‘그리스도의 아내’라는 표현도 성도들을 가리키기도 하고 마지막 시대 생명수를 주시는 하늘어머니를 가리키기도 한다.

엡 5:22~25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계 19:7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러나 똑같이 ‘양’으로 표현되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그리스도와 성도들로서 각각 다르듯이 하늘 어머니와 성도들도 동일하게 ‘그리스도의 아내’로 표현 되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분명히 다르다. 다시 말해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 양’은 오직 그리스도만을 가리키는 것처럼 천국 혼인 잔치에서 어린 양의 아내로서 생명수를 주시는 분(계 19:7, 21:9, 22:17)은 오직 하늘 어머니만을 가리키는 것이다.

댓글 3개:

  1. 성경을 앞뒤 문맥을 보지않고 억지로 해석하면 멸망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하면 구원도 받지 못할 뿐더러 재앙을 받을 것입니다. 성령시대 구원자로 임하신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를 영접하여 구원받읍시다.

    답글삭제
  2. 성경의 말씀을 너무 단편적으로 바라보게되면 그 속에 담긴 하나님의 참 뜻을 알기 어렵기 마련이지요.

    답글삭제
  3. 성경을 앞뒤 문맥을 살피지 아니하고 단편적으로 해석하는자들 때문에 성경을 상고하라는 말씀과 힘써알아야 한다는 말씀을 주신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