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22일 수요일

초실절과 부활절 의식!!



초실절(初實節)이라는 단어의 뜻은 처음 초(初)자에 열매 실(實)자니 처음 익은 열매인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가면 제사장은 백성들을 위하여 그 단을 하나님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일요일)에 단을 흔드는 의식을 거행했다.

신약에 와서는 초실절인 부활절을 어떻게 기념하는 것일 옳을까?
예수님의 행적을 보면 그 답을 쉽게 알 수있다.
누가복음 24장 13절을 보면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가 있었다. 두 제자는 예수님께서 죽었다가 삼일만에 살아나신 얘기를 하고 있었고 그 때에 예수님께서 등장하시었다. 그러나 이 두 제자는 눈이 가리워져 예수님을 알아 보지 못했다.
그 때에 예수님께서는 떡을 떼시며 축사하셨다.

눅 24: 30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줄 알아 보더니 …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한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에 떡을 떼어주심으로 제자들은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알아볼 수 있었다.

신약에 와서는 부활절을 기념할 때에 떡을 떼며 기념하는 것이다.

행 20:7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모였더니 …

이 장면은 무교절 다음에 오는 부활절을 기념하는 장면이다(행20:6).
사도들 역시도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에도 부활절에 떡을 떼며 기념하였다.
이처럼 예수님도 사도들도 부활절에는 떡을 떼며 기념하였다.


성경 어디에도 부활절에 계란 먹으면서 기념하였다는 구절은 찾아 볼 수 없다~!!

또한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부활절이 구약의 어떤 절기였는지 조차도 상세히 아는 이가 없다.
이러한 절기의 내용은 오직 초림 때 오신 예수님께서만 알려주실 수 있다.

 다시오신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께서 우리들에게 상세하게 절기와 예언성취를 하나하나 알려주시었다!!!

댓글 1개:

  1.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예수님께서 행하신대로 부활절에 떡을떼며 기념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